⚕️

2nd: 헬스케어 솔루션(2023 예정)

TEU MED 2기를 거치며

TEU MED’는 의료 관련 서비스로 10년 이내 10억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이노베이터를 발굴 및 양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기로 합류하여 2022년 6월 11일까지의 과정을 완료하였습니다.

헬스케어 산업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일상적이고 재미있는 서비스’를 만들겠습니다.

‘건강’이 아닌 ‘재미’를 팔겠습니다.

헬스케어란 질병의 예방과 건강 관리부터 치료, 재활 등을 포함하는 넓은 개념입니다. 그리고 식습관과 운동 등의 건강 행위는 ‘일상적’으로 관리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모두 운동, 건강한 식습관, 금연과 금주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천하기는 어렵습니다. 상당한 수준의 의지와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실질적인 건강증진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일상적인 중재가 필요합니다. ‘재미 -> 일상 -> 효과’의 사이클을 추구합니다.
의학, 행동심리학 등의 백그라운드로 경쟁, 보상 등 요소를 가미하여 재미있는 솔루션을 만들겠습니다.

예방 중심의 패러다임으로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습니다.

병원사람들은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ealth Plan 2030)’에 공감하는 기업입니다. ‘모든 사람이 평생 건강을 누리는 사회’, ‘건강수명 연장’, ‘건강 형평성 제고’를 추구합니다.
한국은 2025년 초고령 사회로 진입하며, 노인의료비는 전체의 40%를 초과합니다. 한편 MZ세대 또한 사회적 변화와 맞물려 건강에 더욱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헬스케어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모든 생애 주기에 있어 중요한 요소입니다.
과학과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헬스케어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한국의 공공의료 비중은 약 10%로 민간 부문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기존의 의료 관행은 다소 치료 중심적이었으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1차 의료(예방)에 초점을 맞춘 일상적 서비스와 기타 인프라를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